본문 바로가기

Server/PHP

[rabbitMQ][php][error] Broken pipe or closed connection php

바로 직전 포스팅에서 PhpAmqpLib 관련 에러로 뻘짓을 좀 했는데, extension 처리 후에 일단 라이브러리 설치는 됐음.

인데, 대체 AMQPStreamConnection 이 뭐가 문제인지 연결을 안 시켜준다.

rabbitMQ 공식 사이트에서 하라는대로 설치도 하고, 튜토리얼 보면서 코드도 작성 하는데 대체 자꾸 Broken pipe or closed connection 에러만 띄우면서 연결을 안 시켜준다.

다른 글들 보면 connection 사이즈니 뭐니 얘기를 하는데 오류 나는 라인을 보면 그냥 커넥팅 자체가 안된다. 뭐가 문제야 대체?

config 등록을 해서 처리를 해야하나? 싶어서 rabbitmq.conf 파일이랑 advanced.config 파일도 만들어서 (우분투 기준) /usr/share/doc/rabbitmq-server 에 저장해줬는데 음~ 아무 변화가 없다.

대충 뒤져보니 config 파일 경로가 아닌 것 같아서 /etc/rabbitmq 로 경로 이동 후 rabbitmq 서버를 재시작 하려고 하니까 (참고: 명령어 = service rabbitmq-server restart) start가 안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env 파일이 없긴 한데.. 근데 env 설정을 env에서 한다고? 싶지만 우선 동일한 경로 (etc/rabbitmq) 에 rabbitmq-env.conf 파일도 생성해줬음. 아 이제 start는 된다. 되는데 그렇다고 커넥팅이 되는건 아님 ㅎㅎ..;;;

 

+ start가 되는게 파일 경로가 다른데로 설정 돼있어서 그랬던거고 파일 경로 수정해주니까 다시 똑같은데 

++ 복붙 하는 과정에서 첫번째 라인들 주석이 날아가서 그랬다. 제발 에러로그가 알려주면 말을 듣자. 이게 인생이냐



그래서 start 문제는 해결했는데 아직도 오류는 그대로 현상유지중 ㅋㅋㅋ큐ㅠㅠㅠㅠㅠ config 파일은 호출이 되니까 이제 config 값 바꾸면서 현상을 봐야지.. 하..